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가 3년 6개월 만에 3억명의 가입자를 돌파했습니다. 2018년 8월에 출시해서 해마다 1억명씩 늘어났다고 하니 팬데믹의 서비스 국가가 200국이며 3억명의 가입자 중 95%가 해외 가입자라고 하니 놀랍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라인은 7억명이라 하니 네이버는 아시아 플랫폼 회사 중 단연 최고의 회사가 되었네요.
이번 달 기준 접속자 수가 2000만명이라고 하니, 구찌, 랄프로렌, 25GS 등의 리테일들이 제페토에 입점하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흔히 MZ 세대가 가장 많이 접속한다고 하는데, 20대 신입생에게 물어 보면, '저희 보다 4-5살 어린 친구들이 많이 해요'라고 답하는 것 보면 10대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얻는 플랫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22년이 되면서, 뒤늦게 30, 40대가 유입되고 있긴 하지만, 아직도 제페토는 10대들의 전유물이라는 의견들도 분분하지요. 그래도 메타버스는 미래를 위해 놓을 수 없는 세계인 것은 분명합니다.
참고 링크
전세계 3억명이 즐긴다…'메타버스 최강자' 된 네이버 제페토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의 누적 가입자가 3억 명을 돌파했다. 아시아 플랫폼 서비스로는 최고의 고지다. 네이버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을 포함해 글로벌 가입자 3억 명이 넘는 서비스를 2
news.naver.com
728x90
'테크 뉴스 리뷰 > Metaverse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_가상자산] 메타, 가상 자산 발행 : 주크 벅스 (0) | 2022.04.07 |
---|---|
[창작자경제] 메타버스 속 세포마켓- 제페토 개인 크리에이터 (0) | 2022.03.30 |
[패션 홀로그램] 뉴욕 패션 위크_홀로그램 모델 (0) | 2022.02.22 |
[패션 메타버스] 뉴욕 패션 위크 _ 메타버스 패션쇼 (0) | 2022.02.22 |
[비즈니스모델_가트너] 2026년, 메타버스 비즈니스 모델 전망 (0) | 2022.0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