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 Tech

all about Art & Tech Business

News Review/All about AI

[AI동화책] AI가 그리고 AI가 글쓴 동화책

hrlifestyle Studio 2022. 12. 23. 16:45

 

AI 와 함께 만든 동화책 

요즘 ChatGPT의 센세이션은 최대가 아닐까 합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제품 디자이너로 활약 중인 Ammaar Reshi 는 Open AI 기반 챗봇인 ChatGPT을 사용해 보다가 이 걸 이용해서 동화책을 만들어야 겠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몇 일 동안 ChatGPT와 미드져니를 사용해서 12페이지 분량의 동화책을 만들어서 출판했고, 12 4일부터 아마존을 통해 70부를 판매하여 200달러 미만의 로열티를 벌어들였다. 그는 지역 도서관에 추가 사본을 기증할 계획이다. Alice & Sparkle라는 이름의 책은 앨리스라는 소녀가 ChatBot과 대화로 이루어졌습니다.  이 일화는 AI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상품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좋은 면과 아티스트의 영역을 침범하는 기술에 단점과 이에 대한 반론을 제기 했습니다. 

이미지는 타임 기사에서

 

이미지는 타임 기사에서

 

AI 창작물에 대한 반응 

타임의 아티클에서 이 사건에 대해 흥미롭게 보는 관점은 트위터에 나타난 사람들 특히 창작자의 반응입니다. 미드져니, 달리2등의 거대기업의 인공지능 서비스가 창작해낸 인공지능 생성 창작물이 발전할 수록, 저작권, 창작권 등에 대한 논의가 치열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다양한 논점이 있지만, AI 창작물에 대한 티키타가는 계속될 것이니 그 판단은 여러분에게 넘기고 싶습니다. 논점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타임즈 기사를 참고하세요. 

반론의 글

긍정의 글

 

타임즈 기사

 

He Made A Children's Book Using AI. Artists Are Not Happy

The book, Alice and Sparkle, was created using ChatGPT and Midjourney. It renewed the fierce debate about the ethics of AI-generated art.

time.com

 

 

관련 글


[AI동화책] AI가 그리고 AI가 글쓴 동화책
[AI서비스] Pinegraph_ AI 이미지 생성 서비스
[AI]Stable Diffusion VR
[AI생성] 데이터 저작권에 대한 논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