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영상] 구글 VEO3 - 개인 광고 제작사의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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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미국의 개인 광고 제작 감독과 VEO3
2. AI 광고 영상 제작 방법
3. AI 영상 제작 노하우
4. 광고주 만족 요인 - 적은 예산, 짧은 시간 완성, 좋은 퀄리티
2025년 영상 AI의 파워는 구글로 확정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미나이와 함께 발표한 구글의 생성형 AI 기반 영상 제작 툴 VEO3에 대한 극찬과 함께 오랜 시간 영상 AI 자리에 있던 runway나 luma의 자리를 넘보고 있습니다.
미국의 개인 광고 제작 감독과 VEO3
미국의 한 광고 감독이 구글 VEO3로 제작한 광고가 잿팟을 터트렸습니다. PJ 아케투로는 상업광고 감독으로 경력을 쌓아 오다가 올 초에 AI 영화 스튜디오를 설립하여 AI를 활용해 광고 영상을 제작해 왔습니다. 크리에이터로는 높은 팔로워수를 자랑하며 성공했지만 상업적으로 그다지 관심을 받지 못하다가 구글 VEO3로 제작한 스포츠 베팅 업체 광고를 통해 이 분야의 대표 감독으로 떠오르며 광고 요청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AI 광고 영상 제작 방법
제작비 200달러 약 272만 원으로 완성된 이 광고는 공개 48시간 만에 1800만 회에 달하는 노출을 기록했습니다.
아케투로는 대본 작성에는 제미나이를 이용했으며, 이를 VEO3에 붙여 넣고 편집 소프트웨어에서 마무리 작업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이디어를 얻는데 '챗GPT'의 도움도 받았으며 이를 통해 사용 가능한 클립 15개를 얻는 데 300~400번의 시도가 필요했다고 합니다. 총 제작 기간은 사흘이 걸렸으며 그는 이 상황을 "속옷 차림으로 일하면서도 정말 큰돈을 받았다"라고 표현했습니다.
AI 영상 제작 노하우
VEO3를 사용하는 그만의 노하우도 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항상 한 번에 5개의 프롬프트를 반환하라고 한다. 그 이상은 품질이 떨어지기 시작한다"라고 합니다. 또 "각 프롬프트는 마치 VEO3가 전후 맥락을 전혀 모르는 것처럼 장면을 완벽하게 묘사해야 한다. 특히 일관성을 유지하려면 매번 배경, 등장인물, 그리고 분위기를 다시 묘사해야 한다"라고 밝혔습니다.
광고주 만족 - 적은 예산, 짧은 시간 완성, 좋은 퀄리티
광고주인 칼시는 "특별히 AI 영상을 찾고 있었던 것은 아니었지만, 제작사들로부터 수십만~수백만 달러의 견적을 받고 일정도 촉박하다는 것을 발견하고, 결국 아케투로를 고용하기로 했다"라며 "첫 광고의 성공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AI를 더 많이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https://deepmind.google/models/veo/
Veo
Introducing our state of the art video generation model Veo 3, and new capabilities for Veo 2.
deepmind.google
'비오3' 영상으로 스타덤에 오른 광고 감독..."제작비는 2000달러" - AI타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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